오피스텔주차문제, 자주식주차장으로 완벽 해결

부산 광안리 서희 스타힐스 센텀프리모 오피스텔분양, 자주식주차장 전면 도입

마원철 기자 | 기사입력 2012/05/11 [12:33]

오피스텔주차문제, 자주식주차장으로 완벽 해결

부산 광안리 서희 스타힐스 센텀프리모 오피스텔분양, 자주식주차장 전면 도입

마원철 | 입력 : 2012/05/11 [12:33]

▲ 입주민이 빠르고 편리하게 주차할 수 있는 자주식 주차장     © 사진제공 서희건설
[시사뉴스메이커 마원철기자] 부산 광안리 인근에 들어설 최상급 소형 오피스텔인 '서희 스타힐스 센텀 프리모'는 호텔에서나 볼 수 있는 고품격 커뮤니티 시설을 갖춰 입주민은 물론 투자자들의 눈길을 사로잡으며 임대시장의 새 바람을 일으키고 있다. 

특히, 기존 소형 오피스텔 거주의 최대 단점으로 손꼽히는 주차문제를 간편하게 해소하는 자주식 주차장을 전면 도입하여 화제가 되고 있다.

자주식 주차시스템이란 기계를 사용하지 않고 운전자가 차를 이동해 주차시키는 방식이다. 일반적으로 오피스텔은 단지 공간을 절약하기 위해 기계식 주차장과 자주식 주차장을 혼용해서 설계한다. 기계식 주차는 공간을 절약할 수 있지만 입주민이 자동차 엘리베이터를 이용해야 하고 대기시간이 길어지는 등 이용이 매우 불편하다. 

서희 스타힐스 센텀 프리모의 451대 주차 공간은 모두 자주식 주차장이며, 가로 주차를 감안할 경우 실당 한대의 주차가 가능하다는 것이 시공사 관계자의 설명이다. 실제로 인근 해운대와 서면에 들어선 오피스텔은 실당 0.5~0.6대의 주차장이 마련되어 차별화된다고 볼 수 있다.

서희건설 관계자는 "서희 스타힐스 센텀프리모는 오피스텔에서 가장 불편한 점으로 손꼽히는 주차장의 단점을 완벽 보완해 입주민은 물론 방문객까지 주차시설의 편리함과 서희건설 만의 특별함을 동시에 느끼게 될 것"이라 강조했다.

▲ 서희 스타힐스 센텀프리모 옥상정원 전경     ©서희건설 제공
지하 5층에서 지상 20층의 1개동으로 630실로 구성되어 있으며, 오피스텔 전용면적은 19.80~47.23㎡에 이른다. 3.3㎡당 400만원대부터 시작하고 인근 시세는 650~800만원대로 비교적 저렴한 편이다.

부산 해운대 역 맞은편에 분양사무실이 위치해 있고, 문의전화는 051-743-0667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