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은 기업(주) 개발 셔브조인트, 경량구조물 붕괴예방 방지에 탁월

차정윤 기자 | 기사입력 2014/06/07 [17:58]

남은 기업(주) 개발 셔브조인트, 경량구조물 붕괴예방 방지에 탁월

차정윤 | 입력 : 2014/06/07 [17:58]

▲     ©

[시사뉴스메이커 차정윤 기자]새마을하우스 남은기업(주)의 셔브조인트(Shove Joint)는 경량구조물 즉, 비닐하우스 등의 붕괴예방과 방지에 탁월한 제품이다. 파이프를 사용하는 모든 용도에서 활용이 가능한데 현재 개발한 파이프규격은 외경과 두께가 각각 25.4mm, 1.5mm로 일정하고 차후 다양한 사이즈의 규격으로 개발예정이다.


또 0도·45도·60도·180도로 360도 각을 처리할 수 있어 본인의 아이디어로 필요에 따라 적절하게 사용할 수 있다. 파이프의 교차방향에 따라 점과 선, 면의 하중을 지지하는 표면적을 극대화시켜 동일한 하중이 작용했을 경우 단위 면적당 하중을 낮추는 효과를 얻을 수 있도록 해주기도 한다.


경량 구조물을 사용하는 모든 분야에서 활용이 가능한 셔브조인트는 비닐하우스를 비롯해 건축 현장 시설물, 간이주차장, 담장, 바리케이트, 농막, 텐트촌, 야외 텐트, 선반, 테이블, 벤치, 버스 손잡이 등 파이프를 사용하는 모든 구조물에서 이용할 수 있다. 특히 사용이 두드러지게 많은 분야는 바로 조립식 비닐하우스. 수년간 폭설과 장마 등 자연 재해에 가장 많은 피해를 입었던 구조물이기도 하다. 
 
또한 셔브조인트와 함께 판매되고 있는 이조인트(E-joint)는 유연한 재료의 특성을 활용해 파이프와 셔브조인트의 접촉면적을 증가시키고, 마찰을 발생시켜 파이프와 셔브조인트가 더욱 견고하게 연결될 수 있도록 돕는 역할을 한다. 이러한 기능을 통해 셔브조인트와 이조인트를 함께 사용하게 되면 같은 제품이라도 파이프의 길이를 조정해 사용자의 편의에 맞춰 구조물을 다양하게 설치할 수 있다.


특히 운반 및 제작이 간단하고 설치와 해체가 손쉬워 누구나 사용할 수 있으므로 추가적으로 구조 보강 및 연결하기가 쉽다.

문의 02)448-9900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